하나의 영업이 성사되기 위해서는 수많은 요소와 변수가 작용하지만 결국 세일즈를 통한 판매는 확률과 가능성을 높이는 게임임이 틀림없다. 비즈니스 조직의 일원인 비즈니스맨이나 세일즈맨 한 사람 한 사람이 확실한 교육과 훈련으로 전문화되고 정예화되어 그야말로 명실공히 실력 있는 프로페셔널한 비즈니스맨이 된다면 그 효과는 그 부서와 회사에 직접적인 기여를 하게 된다. 다시 말해 비즈니스 잘 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에 의해 목표달성의 결과와 판매실적이 몇 배 또는 몇 십 배까지도 차이가 난다는 것이다.
저자는 직접 보고 느낀 점, 지식과 기술, 현장 경험, 시행착오 등을 그때그때 기록하고 나름대로 연구․종합한 것으로 비즈니스맨 한 사람 한 사람을 확실하게 교육 훈련시키고 무장시켜 아주 강력하고 우수한 역량을 발휘할 세일즈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여기서는 책상머리에서나 통하는 영업이론이나 단기간에 히트를 칠 수 있는 테크닉이 아닌 영업현장에서 바로 통할 수 있는 본격적인 세일즈 실천 매뉴얼이다. ‘지구는 점포이고 인간은 그 속에 사는 점원’이라는 말처럼 이 세상 사람은 모두 세일즈맨이다. 영업현장에서 살아남고 영업력을 높이고 싶다면 여기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