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능력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내면의 잠재역량을 발휘하여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것은 타인이 던져주는 한 조각 빵이 아니라 자신의 내면에서 잠자는 “그 무엇”을 스스로 깨우는 것임을 말하고자 한다. 누군가의 도움은 그 상황은 모면할 수 있지만 근본적인 변화는 기대할 수 없다. 근본적인 변화를 이룰 수 있는 핵심 요소는 이미 우리 안에 내재되어 있다. 그 잠재역량을 스스로 끄집어내어 실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재능력을 깨워서 무한한 능력을 발휘하여 성공적인 삶이 되기를 바란다.
잠재능력을 깨우는 일은 타인의 도움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발견하고 실행해야 효과적이다. 잠재능력은 무한한 능력을 이끌어 낸다. 저자는 스스로 자신의 이런 무한한 능력을 발현하여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길 기대한다.
저자는 자신이 연구한 성공 방법을 직접 적용하여 20대에 백만장자가 되었으며,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적용하여 많은 성과를 얻었다. 그는 누구든지 성공할 수 있는 잠재능력이 이미 자신의 내면에 잠재되어 있으며 그 능력을 깨우치기만 하면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특히 절망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스스로 자신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고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내면에서 잠자는 잠재력을 깨워서 지금 하는 일에 적용하고 발휘해야 한다. 즉, 자신의 잠재력을 아낌없이 발휘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