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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경영 사례

다양한 브랜드 경영 사례를 기반으로 현재 주목할 만한 트렌드를 분석하고 앞으로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해갈 것인지를 전망한다. 기업에서 마케팅과 상품기획 업무를 직접 경험했던 저자가 오랫동안 트렌드의 바다를 항해하면서 보아온 변화의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많은 소비자가 자사의 상품을 사용하게끔 만들려면 소비자의 마음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먼저 알아야 한다. ‘머천다이징’의 변화에도 주목해야 한다. 상품 개발부터 생산, 원가 계산을 거쳐 판매가 결정되기까지의 상품화 과정 전반의 구조를 의미하는 머천다이징은 상품과 브랜드가 고객에게 선택되고 연결되어 계속 사용되도록 하는 가장 중요한 활동이다. 현대의 트렌드는 ‘소비 중심’에서 ‘이용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소유’보다 ‘접속’의 개념으로 머천..
다양한 브랜드 경영 사례를 기반으로 현재 주목할 만한 트렌드를 분석하고 앞으로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해갈 것인지를 전망한다. 기업에서 마케팅과 상품기획 업무를 직접 경험했던 저자가 오랫동안 트렌드의 바다를 항해하면서 보아온 변화의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많은 소비자가 자사의 상품을 사용하게끔 만들려면 소비자의 마음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먼저 알아야 한다. ‘머천다이징’의 변화에도 주목해야 한다. 상품 개발부터 생산, 원가 계산을 거쳐 판매가 결정되기까지의 상품화 과정 전반의 구조를 의미하는 머천다이징은 상품과 브랜드가 고객에게 선택되고 연결되어 계속 사용되도록 하는 가장 중요한 활동이다. 현대의 트렌드는 ‘소비 중심’에서 ‘이용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소유’보다 ‘접속’의 개념으로 머천다이징을 기획해야 한다.
IT기술의 발달로 소비 천재가 되고 있는 소비자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며, 최고의 기술과 정성으로 명품을 만들어내는 노하우는 무엇인지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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