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4 0 0 5 1 0 7년전 0

끊임없는 도전

일본 아이리스 그룹 회장인 오야마 겐타로의 삶은 평탄하지만은 않았다. 고등학생 시절 그의 꿈은 영화감독이었다. 하지만 그는 꿈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아버지의 뒤를 이어 작은 플라스틱 공장을 이어받아야만 했기 때문이었다. 그는 하청을 받아 일을 하던 중, 대기업과 하청업체의 부조리한 관계에서 벗어나 스스로 상품을 개발하는 제조업체를 일구기로 결심한다. 그런 일념으로 스물두 살 때 직접 만든 어업용 부표와 농업용 육묘상자가 히트를 친다. 하지만 그 후 오일쇼크로 인해 도산 직전까지 몰리게 되고, 가족과도 같았던 직원들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다. 이처럼 그는 수많은 시련을 경험했지만, 끊임없는 도전으로 이를 극복해 연매출 3.5조의 생활용품 기업 아이리스 그룹을 세운 세계적 기업가..
일본 아이리스 그룹 회장인 오야마 겐타로의 삶은 평탄하지만은 않았다. 고등학생 시절 그의 꿈은 영화감독이었다. 하지만 그는 꿈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아버지의 뒤를 이어 작은 플라스틱 공장을 이어받아야만 했기 때문이었다. 그는 하청을 받아 일을 하던 중, 대기업과 하청업체의 부조리한 관계에서 벗어나 스스로 상품을 개발하는 제조업체를 일구기로 결심한다.

그런 일념으로 스물두 살 때 직접 만든 어업용 부표와 농업용 육묘상자가 히트를 친다. 하지만 그 후 오일쇼크로 인해 도산 직전까지 몰리게 되고, 가족과도 같았던 직원들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다. 이처럼 그는 수많은 시련을 경험했지만, 끊임없는 도전으로 이를 극복해 연매출 3.5조의 생활용품 기업 아이리스 그룹을 세운 세계적 기업가로 거듭났다.
지방의 작은 공장에서 시작해 세계적인 생활용품 기업으로 성장한 아이리스 그룹의 오야마 겐타로 회장의 경영 철학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리스 그룹은 플라스틱 어업용 부표, 농업용 육묘상자, 원예용품, 애완용품, 투명한 수납상자, LED전구 등의 히트 상품을 출시했다. 오야마 겐타로 회장은 수많은 히트 상품을 탄생시킬 수 있었던 비결을 히트 상품에만 기대지 않고, ‘기업은 미완성’이라는 의식 아래에서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려는 아이리스의 경영 이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또 오야마 겐타로 회장은 아무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회는 반드시 있으며, 도전하고, 또 도전해야 그 기회를 움켜쥘 수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