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8 0 0 0 1 0 8년전 0

정조의 '위대한 왕의 군대'

쇄국과 개국 사이의 혼란, 청나라와 일본의 야욕, 민씨 일가의 폭정과 민초들의 암울한 현실이 혼재되어 암울했던 188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임오군란과 갑신정변이라는 역사적 사실에 저마다의 대의를 품었던 여러 집단 사이의 알력을 담아낸다. 미스터리 구조와 작품의 주제의식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것은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창조에도 기인한다. 갑신정변을 주도하며 새로운 세상을 꿈꾼 김옥균, 정체를 알 수 없는 연쇄살인범 흑표, 왕에 대한 충절과 약자에 대한 사명감으로 무장한 종사관 송치현 등이 저마다의 대의와 사명감을 가지고 충돌한다. 고종은 무기력하고 나약한 왕이 아니라, 강력하고 독립적인 왕권체제를 갖추기 위해 전략을 펼치는 군주로 그려진다. 어느 한쪽의 대의를 강조하며 교훈을 설파하는 대신,..
쇄국과 개국 사이의 혼란, 청나라와 일본의 야욕, 민씨 일가의 폭정과 민초들의 암울한 현실이 혼재되어 암울했던 188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임오군란과 갑신정변이라는 역사적 사실에 저마다의 대의를 품었던 여러 집단 사이의 알력을 담아낸다.

미스터리 구조와 작품의 주제의식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것은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창조에도 기인한다. 갑신정변을 주도하며 새로운 세상을 꿈꾼 김옥균, 정체를 알 수 없는 연쇄살인범 흑표, 왕에 대한 충절과 약자에 대한 사명감으로 무장한 종사관 송치현 등이 저마다의 대의와 사명감을 가지고 충돌한다. 고종은 무기력하고 나약한 왕이 아니라, 강력하고 독립적인 왕권체제를 갖추기 위해 전략을 펼치는 군주로 그려진다. 어느 한쪽의 대의를 강조하며 교훈을 설파하는 대신, 저자는 혼란한 시대에 저마다의 방식으로 애국하려 했던 이들의 운명적 충돌과 그 숙명적 결과를 씨줄과 날줄을 얽듯 흥미롭게 교차시키며 독자들에게 삶의 목적과 길에 대해 묻는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