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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세계화와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사회 전 영역이 열린 시스템으로 변했다. 그 결과 사회를 밑바탕에서 지지하는 심층기반도, 현상을 보여주는 사회 시스템도, 그리고 소비자들도 많이 달라졌다. 그래서 지금은 동네 구멍가게를 하려고 해도 글로벌 대형 소매업체들로부터 경쟁 압력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기존에 금과옥조로 여겨왔던 마케팅의 법칙과 브랜드 패러다임이 변화된 시장 환경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닫힌 시스템, 선형적 논리에 기반을 둔 사고방식과 방법론이기 때문이다. 복잡계와 프랙탈 이론으로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해 보이는 사회 현상 이면에 숨은 일정한 패턴을 읽어내기 위한 연구 성과를 정리하여, 새로운 브랜드 환경을 직시하고 그 안에 숨겨진 복잡함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브랜드3.0 전략’을 소개..
세계화와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사회 전 영역이 열린 시스템으로 변했다. 그 결과 사회를 밑바탕에서 지지하는 심층기반도, 현상을 보여주는 사회 시스템도, 그리고 소비자들도 많이 달라졌다. 그래서 지금은 동네 구멍가게를 하려고 해도 글로벌 대형 소매업체들로부터 경쟁 압력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기존에 금과옥조로 여겨왔던 마케팅의 법칙과 브랜드 패러다임이 변화된 시장 환경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닫힌 시스템, 선형적 논리에 기반을 둔 사고방식과 방법론이기 때문이다.

복잡계와 프랙탈 이론으로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해 보이는 사회 현상 이면에 숨은 일정한 패턴을 읽어내기 위한 연구 성과를 정리하여, 새로운 브랜드 환경을 직시하고 그 안에 숨겨진 복잡함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브랜드3.0 전략’을 소개한다. 브랜드3.0 패러다임은 소비자 상호 작용이 브랜드 관리의 핵심이면서, 시장에서의 진화 전략, 브랜드 꼬리표 전략, 소비자의 되먹임을 유발하는 전략, 그리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상호작용에 의한 브랜드의 창발을 만들어가는 메커니즘을 밝혀내는 것이다.

시장과 브랜드와 소비자는 더 이상 독립되어 각각의 역할만 하는 선형적인 관계가 아니며, 이들이 만들어내는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와, 그로 인한 거시적인 현상을 밝히고자 하는 것이 새로운 브랜드 패러다임이며, 그것이 바로 ‘브랜드3.0 전략’이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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