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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성공 비결

삼성전자가 디지털 시대 선두주자가 된 첫째 비결은 ‘빠른 의사결정’에 있다. 시시각각 상황이 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바톰업(하의상달) 방식으로 빨리 먼저 결정을 내린 후 수평분업으로 실행에 옮긴 것이다. 반면 일본기업은 상부의 하명 없이는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하는 톱다운 방식이 고착되어 있어 속도가 느릴 수밖에 없다. 또한 일본기업은 애플리케이션(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응용 분야)을 고려하지 않고 새로운 기술 개발에만 집중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반면 삼성은 신기술이 개발되면 누구보다 빨리 애플리케이션 활용 방법을 강구하였다. 이렇게 삼성전자는 기술 개발보다 기술의 활용방안에 대한 발상과 결정력을 갖추었기 때문에 글로벌화와 디지털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오늘날 빠른 의사결정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을 할 수 ..
삼성전자가 디지털 시대 선두주자가 된 첫째 비결은 ‘빠른 의사결정’에 있다. 시시각각 상황이 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바톰업(하의상달) 방식으로 빨리 먼저 결정을 내린 후 수평분업으로 실행에 옮긴 것이다. 반면 일본기업은 상부의 하명 없이는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하는 톱다운 방식이 고착되어 있어 속도가 느릴 수밖에 없다. 또한 일본기업은 애플리케이션(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응용 분야)을 고려하지 않고 새로운 기술 개발에만 집중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반면 삼성은 신기술이 개발되면 누구보다 빨리 애플리케이션 활용 방법을 강구하였다. 이렇게 삼성전자는 기술 개발보다 기술의 활용방안에 대한 발상과 결정력을 갖추었기 때문에 글로벌화와 디지털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오늘날 빠른 의사결정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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