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1 0 0 0 1 0 9년전 0

컨셉은 기획의 알맹이

개인은 조직이라는 문화에 속해 살아갈 수밖에 없다. 그런데 조직문화라는 것은 안정적인 곳에서는 정체되어 있기 마련이고, 불안정한 곳에서는 변화를 꿈꾸기 마련인데, 이 같은 조직의 문화가 컨셉을 받아들일지, 아니면 벽으로 몰고 갈지를 결정한다. 한편 ‘컨셉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이제 진부하다. 컨셉은 이미 광고, 마케팅 분야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하는 보편적인 용어가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를 ‘잘 활용하고 있는가?’라고 묻는다면 사정은 달라진다.
개인은 조직이라는 문화에 속해 살아갈 수밖에 없다. 그런데 조직문화라는 것은 안정적인 곳에서는 정체되어 있기 마련이고, 불안정한 곳에서는 변화를 꿈꾸기 마련인데, 이 같은 조직의 문화가 컨셉을 받아들일지, 아니면 벽으로 몰고 갈지를 결정한다. 한편 ‘컨셉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이제 진부하다. 컨셉은 이미 광고, 마케팅 분야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하는 보편적인 용어가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를 ‘잘 활용하고 있는가?’라고 묻는다면 사정은 달라진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