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7 0 0 0 2 0 9년전 0

여성 부자들의 생생한 체험담

클레오파트라가 참 여러 사람 버려 놓았다. 클레오파트라가 누구인가? 이집트 프톨레마이오스 왕조 최후의 파라오인 그녀는 로마의 영웅이자 실력자인 안토니우스의 연인으로, 쓰러져 가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를 부흥시키고자 했던 여걸이다. 2008년 독일의 경제 신문 《한델스블라트》에 따르면 인류 역사상 최고의 부자 30명에 여자로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인물이 바로 클레오파트라다. 클레오파트라는 환상을 남겼다. 그녀는 은수저를 입에 물고 태어난 왕족이었다. 또 세계의 왕자 로마에 맞설 만큼 막강한 권력도 가졌다. 암살범 브루투스를 추격해 이집트에 당도한 로마의 실력자 안토니우스가 단번에 반했을 만큼 여인으로서의 매력도 충분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환상에 빠진다. “여자는 모름지기 좋은 ..
클레오파트라가 참 여러 사람 버려 놓았다. 클레오파트라가 누구인가? 이집트 프톨레마이오스 왕조 최후의 파라오인 그녀는 로마의 영웅이자 실력자인 안토니우스의 연인으로, 쓰러져 가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를 부흥시키고자 했던 여걸이다. 2008년 독일의 경제 신문 《한델스블라트》에 따르면 인류 역사상 최고의 부자 30명에 여자로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인물이 바로 클레오파트라다.

클레오파트라는 환상을 남겼다. 그녀는 은수저를 입에 물고 태어난 왕족이었다. 또 세계의 왕자 로마에 맞설 만큼 막강한 권력도 가졌다. 암살범 브루투스를 추격해 이집트에 당도한 로마의 실력자 안토니우스가 단번에 반했을 만큼 여인으로서의 매력도 충분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환상에 빠진다. “여자는 모름지기 좋은 부모 만나 잘 태어나야 부와 권력을 누리는 법이야”라고. 그리고 상상의 나래를 이어간다. 여자가 부자로 살려면 예뻐야 한다. 여자가 권력을 쥐기 위해서는 부모를 잘 만나야 한다. 더 큰 권력과 부를 거머쥐려 한다면 남편(혹은 애인)을 잘 건져야 한다….

우리는 대체 언제까지 신데렐라와 백설공주에 버금가는 이 황당한 환상의 커튼에 가려져 살아야 하는가? 부자학을 가르치는 필자가 만나 본 수많은 여성 부자들 중에는 클레오파트라와 삶의 궤적이 비슷한 이들이 거의 없었다. 아, 남편 잘 만나 부자가 된 사람들? 물론 있기야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런 부자들은 대부분 행복한 삶을 누리지는 못한다는 것이다.

진짜 부자는 행복해야 한다. 남편 잘 만나 하루아침에 인생 역전에 성공한 여성 부자들은 행복하지 않다. 진짜 여성 부자는 그런 사람들이 아니다. 필자가 만난 ‘진정한’ 여성 부자들은 모두 평범한 외모에 강인한 정신력을 가진 이들이다. 여자는 더 이상 세상의 종속변수가 아니다. 엄연한 상수다. 엄연한 세상의 절반이다. 예뻐진 다음에 잘 사는 남자를 만나 부자가 되려는 이 어긋난 상상은 결코 진실의 창을 열어 주지 않는다. 미모를 부의 조건으로 넣지 않는 것, 그것이 진실한 여성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다.

남편이 가져다주는 월급봉투의 두께를 보고 한숨만 내쉬는 시대는 끝났다. 그 지긋지긋한 ‘미모 집착증’도 과감히 던져 버려라. 그리고 여성 부자가 되기 위한 창조적인 첫걸음을 내디뎌 보자.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