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얻고 싶어 한다. 하지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는 경우도 많지 않고, 정작 알더라도 앎과 실천, 목표와 현실 사이에는 커다란 계곡이 놓여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이 계곡을 안심하고 건널 수 있는 ‘다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 다리가 바로 ‘코칭’이다. 코칭의 원칙과 조건, 목표 설정과 실천 프로세스, 코치의 관점과 스킬, 코치와 클라이언트의 코칭 대화 등을 설명한다.
코치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성장 엔진’ 탑재다. 클라이언트 스스로 자신의 변화를 이루어가면서 목표 달성과 자기 성장을 실감하고, 더 나아가 자신을 컨트롤하면서 역할에 적응해갈 수 있는 힘을 갖추게 되었다면 진정한 의미에서 코칭이 완료되었다고 할 수 있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