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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하지 않는 것이 최고의 서비스다

최근 영국의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객의 77%가 자신이 이용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제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생기면 전화, 이메일, 문자메시지, 실시간 채팅, 우편물, 지점 방문 등으로 자신의 요구 사항을 전달한다. 이때 고객서비스가 제대로만 제공된다면, 기업은 고객의 요구 사항에 적절히 대응하여 불편이나 혼란,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과연 좋은 방안일까? 이는 필요하지만 충분하지 않은 단기적 대응 방식에 불과하다. ‘서비스하지 않는 것이 최고의 서비스다’.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없는 기업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다룬다. 애초에 제품이나 서비스상의 결함이나 실수를 없애고, 고객에게 적절한 셀프서비스를 제시하여, 구매 후 고객의 요구 사..
최근 영국의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객의 77%가 자신이 이용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제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생기면 전화, 이메일, 문자메시지, 실시간 채팅, 우편물, 지점 방문 등으로 자신의 요구 사항을 전달한다. 이때 고객서비스가 제대로만 제공된다면, 기업은 고객의 요구 사항에 적절히 대응하여 불편이나 혼란,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과연 좋은 방안일까? 이는 필요하지만 충분하지 않은 단기적 대응 방식에 불과하다.

‘서비스하지 않는 것이 최고의 서비스다’.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없는 기업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다룬다. 애초에 제품이나 서비스상의 결함이나 실수를 없애고, 고객에게 적절한 셀프서비스를 제시하여, 구매 후 고객의 요구 사항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한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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