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많은 사람을 접해 오면서, 이들 대부분이 비만과 다이어트에 대한 여러 가지 잘못된 상식을 받아들이고,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햄버거를 먹지 말라”라는 말 한마디로 비만이 치료되기를 바라는 딸이나, 특수한 음식이나 살 빼는 기구가 비만에 특효라는 입소문을 맹신하는 사람들에게 “엄밀히 말해서 비만치료 성공률은 5%로 안 된다”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다.
다이어트에 대해 올바로 인식하고 판단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례를 들어 비만치료 문제를 풀어보고자 하였습니다. 여기 소개된 다양한 사례 속에서 독자 여러분은 자신과 유사한 상황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법은 백인백색(case by case)이기 때문에 어떤 한 가지 방법이 모든 사람과 모든 상황에서 유효할 수 없습니다. 이 점을 명심하고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을 선전하는 정보의 홍수, 광고의 물결 속에서 각자에게 맞는 것에 대해 힌트를 얻기 바랍니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