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지나면서 세계는 다양한 형태로 변화했다. 그 변화 뒤에는 수많은 사상이 거쳐 갔으며 그에 따라 전쟁이 일어나거나 문화가 바뀌거나 경제, 제도, 조직 등이 달라졌다. 이 변화를 가능하게 한 것이 ‘혁명’이다. 힘없는 소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 간디, 마더 테레사 같은 평화주의 혁명가부터 체제를 전복시킨 체 게바라와 마르크스, 과학과 사회의 패러다임을 바꾼 뉴턴, 다윈, 경제사를 바꾼 케인스, 존 스튜어트 밀, 스티브 잡스 등 다양한 혁명가들이 있다. 그들이 어떻게 지난 세계를 바꾸었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그들의 말에 주목했다. 말에는 그 사람의 가치관과 인생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삶에도 혁명이 필요할 것이다. 단순한 변화가 아니라 기존의 방식을 완전히 뒤집는 혁명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혁명가들을 찾고 그 혁명가들의 말을 배운다. 강렬한 불꽃 같은 인생을 살았던 혁명가의 인생에서 잊고 있던 변화에 대한 의지를 배운다. 혁명가의 말이 나온 배경, 철학, 인생을 유추하면서 그들의 궤적을 따라갈 것이다. 역사를 새롭게 읽을 수도 있고 혁명의 의미를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면서 인생의 작은 혁명이 시작되려 하고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