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이 눈앞에 서 있다. 그 사람을 보는 순간 불현듯 이런 생각이 든다. ‘그래, 바로 이 사람이야!’ 이처럼 누구나 사랑에 빠져본 적이 있을 것이다. 사랑에 빠진 사람은 어떠한가.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어하며, 끊임없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려 들고, 함께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서로에게서 늘 새로운 점을 찾고 싶어한다. 그리고 늘 연인을 기쁘게 해줄 준비가 되어 있다. 러브셀링은 이러한 ‘연애의 법칙’을 고객과 세일즈맨의 관계에 적용하여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고품격 감성 세일즈 기법이다.
‘러브셀링’의 정신은 고객 관계 및 대인 관계에서 인간이 감정의 동물이라는 대전제를 일깨워 주면서 사람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것인지를 설득력 있게 설명해 준다. 따라서 세일즈 지침서 이상의 탁월한 처세서이기도 하다.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아마추어 수준에서 프로페셔널의 차원으로 높여 보려는 의지가 있는 영업사원이라면 러브셀링 마인드를 갖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