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거의 모든 분야에서 스피치의 역할은 절대적이다. 그것은 일반적인 인간관계에서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이른바 상대방을 설득시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는 능력은 스피치의 힘이며, 현대사회에서 그 힘은 이미 경쟁력의 척도인 것이다. 최근 TV나 신문에서도 화술의 중요성에 대한 프로그램이나 특집 기사를 앞다투어 방영, 보도하고 있다. 이제 말 잘하는 기술은 얄팍한 처세술이 아니다. 성공을 보장하는 생존술, 그 자체이다.
일상적인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각종 행사말, 인터뷰, 면접 등 자신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고 표현하는 ‘셀프 프리젠터(self-presenter)'로서의 전달기술 및 방법을 다룬다. 또 청중을 상대로 하는 강연, 연설 등과 기업을 전략적 차원에서 홍보하고 알리는 광고기획, 사업설명회 등 ’프로 프리젠터(pro-presenter)'로서의 기본 역량과 대화능력을 키우는 방법도 함께 싣고 있다.
한 마디로 사회생활과 인간관계 속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말할 것인가에 대한 세부적인 지침과 방법, 실전 기술, 그리고 구체적 사례 등을 명쾌하게 정리하고 있는 프리젠테이션 매뉴얼 북이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