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사람들 가운데 부동산과 무관한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부동산은 삶과 죽음의 터전일 뿐 아니라 항상 수요와 공급이 존재하는 시장이자 상품이기도 하다. 돈이 돈을 증식시키는 자본주의 경제원리 속에서 돈의 생리와 흐름을 모르고서는 원하는 삶을 누리면서 편안하게 살 수가 없다. 더구나 임금상승률보다 물가상승률이 높은 현실에서는 아무리 월급을 착실히 모아도 올라가는 전셋값을 따라잡기가 바쁘다. 상속재산이 있거나 고액 연봉자가 아닌 보통 사람들은 내 집 마련해서 안주하기 전까지는 생활의 여유조차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러므로 돈이 없는 사람이나 자금이 없는 사람일수록 빈익빈 부익부의 구조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그러나 과거와 같은 주먹구구식의 부동산 투자시대는 지났다. 부동산 정보도 이제는 공개적으로 유통되는 시대이다. 따라서 이러한 정보의 바다에서 보석을 캐어 자산 축적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은 본인의 몫이다. ‘부동산은 우리가 살아가는 기본적인 터전이고 윤택한 생활을 누리는 기반’이므로 좀더 주체적인 입장에서 관심을 갖고 이를 활용하여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사고를 바꾼다면 부동산을 통한 재테크 방법은 많다. 환언하면 빈익빈 부익부의 자본주의 경제에서 적은 돈으로 자산을 늘리며, 그것을 활용하여 자산을 축적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