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전략은 한 사람, 나아가 한 집단의 성공과 실패를 가늠해 보는 새로운 인식틀이다. 이 책은 ‘어떻게 성공했고 어떻게 실패했는가’보다는 ‘왜 성공했고 왜 실패했는가’를 따져보는, 좀더 근본적인 질문에서 출발한다.
이미지 이론을 이용해 삼국지 등장인물들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그 안에 담겨 있는 성공 전략의 비밀을 캐낸다. 삼국지에서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치밀한 전략을 구사한 인물과 그렇지 않은 인물의 명암이 가장 극적으로 대비된다. 조조, 유비, 손권 등 삼국지의 인물들의 행적을 텍스트로 삼아 중요한 전기마다 그들의 핵심적 속성(천시, 지리, 인의)과 부수적 속성(군사, 전략, 장수)을 헤아림으로써 성공과 실패의 구체적 인과관계를 밝혀낸다. 이미지 이론으로 본 삼국지는 시종일관 등장인물들의 이미지 구축 과정을 기록해 놓은 ‘이미지 전략서’라고 할 수 있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