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마케팅 교수인 저자들은 이 책에서 수년간 소매기업을 관찰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물류, 유통, 재고관리, 머천다이징, 고객 서비스와 같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비즈니스 기능과 혁신적인 온라인 기술을 통합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그리고 빅토리아스 시크리드, 엘엘빈 등 전통적 소매기업이 온라인-오프라인 통합기업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었던 비결을 설명하고 반대로 상거래의 기본을 망각하고 온라인에서 사라져간 닷컴기업들의 실패 원인도 규명한다.
오늘날에도 소매 전쟁의 핵심은 결국 '공급'이다. 그 무대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 걸쳐 있으며, 그 무기는 소비자 지향적인 판매와 마케팅 조직,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인터넷이다. 복잡하고도 새로운 기술과 전략이 요구되지만, 목표는 결국 고객의 문제를 경쟁자보다, 현재의 솔루션보다 더 잘 해결하는 것이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