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피가 카리브 커피보다 맛있다고 생각하는가? 아마도 꼭 그렇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한 회사의 브랜드는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경쟁회사의 제품과 같은 수준이라고 해도 그것을 경쟁 회사의 제품보다 훨씬 높은 수준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브랜드를 선택하면서 기꺼이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한다면, 이 강력한 브랜드는 회사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 된다.
기업의 리더들에게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거나 그것을 비즈니스 자산으로 구축 및 관리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이끄는 견인차로 이용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브랜드 자산 경영에 박차를 가하려면, 관리자들은 브랜드가 단순히 마케팅 전술의 하나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관리자들은 브랜드를 회사의 성장과 고객 충성도를 이끌어 내는 주요 열쇠로, 그리고 내부 조직 운용의 기본 수단으로 인식해야 한다.
브랜드 전문가인 스코트 M. 데이비스는 CEO로부터 마케팅 실무자에 이르기까지 회사 내의 모든 사람이 어떻게 자사의 브랜드를 최고의 이익을 내는 방향으로 포지셔닝할 것인가. 그리고 브랜드를 제품 개발, 가격 정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판매 등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이미 검증된 과정을 통해 설명한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