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변하는 시대에 벌어지는 여러 상황에서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기존의 마케팅에서 흔히 나오는 기본개념보다는 발로 뛰는 현장에서 필요한 센스와 개념을 중심으로 다룬다. 원론만으로는 시장에서 고객을 사로잡고 경쟁에서 이기기는 어렵다. 철저한 사례 중심, 실생활 중심으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해외 여행과 출장에서, 한 사람의 소비자로서 바라본 현실을 마케팅 맨으로서 해석한다.
경쟁은 시장을 키우고 그 참여자들을 강하게 만들며 이 과정에서 소비자에게는 이익을 준다. 물론 부작용도 있지만, 경쟁 자체를 즐기는 것이 성장의 토대임은 분명하다. 그리고 경쟁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바로 마케팅인 것이다. 마케팅의 시작도 끝도 경쟁이다. 경쟁은 어렵고 힘들지만, 우리가 반드시 극복해야 할 과제이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