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으로 돌아가라!
질병은 건강하지 못한 상태에서 발병하게 되며 건강하지 못한 상태는 자연의 섭리를 위배한 식습관에 그 원인이 있다.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땅에서 나고 자라는 음식을 가급적 가공하지 않은 자연식(생식)을 먹는 것이다.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서 건강한 삶을 살자.
질병의 원인은 식습관에 있으며, 약이나 수술로 근본적인 질병을 해결할 수 없다.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을 거친 식품은 체내에서 다량의 독소를 만들어 건강한 세포를 죽이고 마침내 인체시스템을 마비시켜서 질병이 생기거나 죽게 만든다. 즉 건강한 신체는 질병이 생기지 않으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연에 가까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간에게 가장 좋은 음식은 과일, 채소, 해초 등 땅에서 나고 자란 것이다. 그렇지만 우리의 식탁은 입맛에만 맞춘 음식들로 가득하다. 피자, 스파게티, 치즈, 커피, 고기 등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하지만, 지나치게 가공하거나 변형된 음식은 건강을 나쁘게 한다. 건강을 회복하거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연치유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한 삶을 살기를 바란다.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음식을 먹으면서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평생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을 제시한다.
일시적으로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더 이상 지속가능하지 않은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이 되었다. 다이어트는 자연의 법칙처럼 우리 몸에 맞게 먹어야 하며, 음식을 언제 어떻게 먹는가 하는 것이 중요한 원칙이 되었다.
뇌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날씬해질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효과 없고 돈과 에너지를 낭비하는 다이어트를 끊임없이 시도하고 실패한다. 결국엔 몸과 마음을 모두 불행하게 만들어 버린다. 뇌 속에 식습관과 감정적인 욕구에 대한 부정적인 패턴의 잠재의식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심리학 전문가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뜻 다이어트와 잠재 의식간의 연관성을 자각하지 못한다.
다이어트에 대한 정신 분석학적인 접근을 통해 인간의 잠재의식 속에 긍정적인 소프트웨어를 적용시킴으로써, 누구나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다고 한다. 다이어트의 성공 뿐 아니라, 평생 날씬한 몸을 유지하고 행복한 삶을 꾸려나가기 위한 방법을 제시해 준다. 바로 단순하지만, 가장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것이다.
전통적 식사와 식습관으로 건강을 회복하자
수많은 사람들이 성인병으로 고생하고 있다. 이러한 성인병은 이제 생활습관병으로 인식이 전환되고 있다. 생활습관병은 특히 식습관에서 찾을 수 있는데 대부분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않고 대충 때우는 식의 서구식 식습관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이다. 수많은 셀러리맨들이 커피, 샌드위치로 아침 식사를 대용하고, 햄버거 피자 스파게티 콜라 사이다가 너무나도 쉽게 식탁위에 오르내린다. 이러한 식사로는 건강을 유지하기도 힘들며 건강을 해치는 식품이다.
각종 성인병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하다. 저자는 오랫동안 계승 발전되어 온 전통적 식습관인 소박하고 거친 신토불이 음식이 건강에는 더욱 유익하다고 말한다. 장수한 어른들의 식생활에서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세 끼 먹는 식사의 중요성을 말하며 특히 아침밥으로 건강을 지키는 삶을 살기를 바란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