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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경영 전략

기업 간의 경쟁은 기업 대 기업의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기업과 관련된 공급업자들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대 네트워크의 경쟁이다. 그러므로 공급업자를 포함하는 네트워크를 잘 편성하여 관리하는 기업이 경쟁에서 이길 것임은 자명하다. 따라서 네트워크를 동적으로 편성하고 관리하는 세계적인 기업 리앤펑의 경영방식을 통해 평평한 세상에서 경쟁하여 성공하는 비결을 제시한다. 이와 관련해 우선 기업 관점에서 네트워크 관점으로의 시각 변화를 살펴본다.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더욱 많은 요구를 하는 세상에서 완전히 소유되지 않은 공급 사슬을 관리하는 방법, 관리자들이 기업가처럼 행동하도록 권한을 위양하는 방법, 고객 주위로 기업을 설립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기업이 네트워크에 대한 통합적인 ..
기업 간의 경쟁은 기업 대 기업의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기업과 관련된 공급업자들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대 네트워크의 경쟁이다. 그러므로 공급업자를 포함하는 네트워크를 잘 편성하여 관리하는 기업이 경쟁에서 이길 것임은 자명하다. 따라서 네트워크를 동적으로 편성하고 관리하는 세계적인 기업 리앤펑의 경영방식을 통해 평평한 세상에서 경쟁하여 성공하는 비결을 제시한다. 이와 관련해 우선 기업 관점에서 네트워크 관점으로의 시각 변화를 살펴본다.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더욱 많은 요구를 하는 세상에서 완전히 소유되지 않은 공급 사슬을 관리하는 방법, 관리자들이 기업가처럼 행동하도록 권한을 위양하는 방법, 고객 주위로 기업을 설립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기업이 네트워크에 대한 통합적인 견해를 취함으로써 어떻게 더 많은 가치를 획득할 수 있는가를 고려하는 동시에 신흥시장에서 ‘조달하는 곳에 판매’하기 위해 마케팅과 생산을 함께 활용할 필요성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정부 규제가 국제적 공급 사슬을 편성하고 최적화하는 기업의 능력을 어떻게 제한하는지와 관리자들이 평평한 세상에서 경쟁할 준비를 갖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살펴본다. 따라서 평평한 세상이 제공하는 많은 기회를 잡기 위해 기업의 조직, 관리, 사고방식을 어떻게 개조시킬 것인지를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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