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 0 0 0 1 0 9년전 0

마케팅 통찰력

마케팅 분야에서 널리 인정받고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이론들의 ‘인사이트(통찰력)’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중점적으로 다루는 요소는 마케팅 분야 장래 예측에 관한 통찰력으로, 예를 들어서 설명한다. 아울러 ‘판매 담당자는 고객을 감화시켜 조직이 이미 제조한 제품을 사게 하고, 마케터는 고객의 요구를 발견해 조직에 영향을 주고 그것을 새롭게 만들도록(생산토록) 하는 것’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구분하고, ‘기업의 목적은 이익이 아니다.’라고 단언한다. 바로 ‘고객 창조(Customer Creation)’가 중심이다. ‘모든 비즈니스의 기초는 마케팅과 이노베이션이고, 이노베이션은 마케터들이 습득해야 할 핵심 요소다’ 즉 이노베이션은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마케팅 분야에서 널리 인정받고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이론들의 ‘인사이트(통찰력)’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중점적으로 다루는 요소는 마케팅 분야 장래 예측에 관한 통찰력으로, 예를 들어서 설명한다. 아울러 ‘판매 담당자는 고객을 감화시켜 조직이 이미 제조한 제품을 사게 하고, 마케터는 고객의 요구를 발견해 조직에 영향을 주고 그것을 새롭게 만들도록(생산토록) 하는 것’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구분하고, ‘기업의 목적은 이익이 아니다.’라고 단언한다. 바로 ‘고객 창조(Customer Creation)’가 중심이다. ‘모든 비즈니스의 기초는 마케팅과 이노베이션이고, 이노베이션은 마케터들이 습득해야 할 핵심 요소다’ 즉 이노베이션은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유통, 신사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스마트 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컨설팅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