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는 ‘나’라는 브랜드의 대표다. 오늘날 치열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일은 나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설득하는 힘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현대사회를 살아가기 위해 필수적으로 장착해야 할 무기 중 하나다.
그러나 나는 그저 스피치를 잘할 수 있는 기술이나 얄팍한 대화술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다. 스피치를 통해 설득하려면 인간 심리에 대한 공부를 수반해야 한다. 결국 휴먼 커뮤니케이션(human communication)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것이다. 원인과 결과 또는 효과를 선명히 보여주기 때문인데, 모르면 실수할 수 있고, 실패할 가능성 또한 크지만 알면 유용하다. 살면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수많은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혜를 얻고 내실 있는 삶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함께 생각해보고, 필요한 부분은 실생활에 적용해볼 수 있다면 좋겠다.
살다 보면 인생 곡선이 바닥을 치기도 하고 위로 올라가기도 하고 예기치 못한 인간관계나 사회생활의 어려움에 좌절할 수도 있다. 그럴 때마다 자신을 잘 지키는 방법은 자신과 소통을 잘하고 남과 소통을 잘하는 것이다. 그러면 어려운 상황도 극복할 힘이 생기고 행복해질 수 있기에 소통은 성공의 필수 조건이라고 감히 말한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