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는 충성고객을 기업이 지향하는 최고 수준의 고객으로 인식했지만, 충성고객일지라도 가격, 품질, 서비스, 포인트나 마일리지 조건 등에 의해 언제든지 나비고객이 되어 방향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저자는 계수적이고 실증적으로 제시하면서, 충성고객의 차원을 넘어서 블루슈머, 곧 알파고객을 창출하는 것이 최종적인 고객중심 경영의 목적임을 기술하고 있다.
알파고객이란 충성도 조건에 따라 좌우되지 않고 특정 상품이나 브랜드, 매장 또는 사람에게 열정적인 지지를 보내는 최고의 고객, 즉 헌신적으로 특정 상품이나 브랜드를 재구매하거나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지갑 점유율이 높은 최고의 고객이면서, 과거 및 현재는 물론 향후에도 그런 상태를 유지할 의향이 높으며 주변 사람을 적극 추천하거나 추천의향을 가진 불변의 고객을 말한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커리어앤피플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