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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실용서

많은 사람이 아이디어를 일부 창의적인 인재들의 전유물쯤으로 여긴다. 그래서인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낯설어하고, 혹자는 아이디어는 젊은 사람들의 특권인 것처럼 생각하기도 한다. 이 책은 고정관념을 바꾸는 새로운 발상, ‘아웃 오브 박스(Out of Box)’를 화두로 하여 막연하게 생각하는 아이디어 개념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보고, 창의적 인재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집단 창의성과 그에 대한 전략 및 프로세스를 알기 쉽게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의 여러 사례를 소개하여 아이디어에 대한 인사이트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IDEA를 축으로 하여, ‘I(Insight)’, ‘D(Different Thinking)’, ‘E(Experienc..
많은 사람이 아이디어를 일부 창의적인 인재들의 전유물쯤으로 여긴다. 그래서인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낯설어하고, 혹자는 아이디어는 젊은 사람들의 특권인 것처럼 생각하기도 한다. 이 책은 고정관념을 바꾸는 새로운 발상, ‘아웃 오브 박스(Out of Box)’를 화두로 하여 막연하게 생각하는 아이디어 개념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보고, 창의적 인재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집단 창의성과 그에 대한 전략 및 프로세스를 알기 쉽게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의 여러 사례를 소개하여 아이디어에 대한 인사이트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IDEA를 축으로 하여, ‘I(Insight)’, ‘D(Different Thinking)’, ‘E(Experience)’, ‘A(Action)’의 네 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Insight’에서는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 및 조건을, 두 번째 ‘Different Thinking’에서는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생각의 전환을 이룰 방법과 집단의 창의성을 자연스럽게 만들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을 언급한다. 세 번째 ‘Experience’에서는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한 경험과 사람들에게 행복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 주는 파급력을 다양한 마케팅 사례로 소개한다. 넷째 ‘Action’에서는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개별적인 ‘Attitude’와 실제 실행하고 적용하기 위한 갖가지 요소에 대해 언급한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커리어앤피플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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