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8 0 0 0 1 0 9년전 0

5편의 서양고전

고전이란 이런 것 같다. 읽어야 하는데 쉽사리 손이 가지 않는 것, 혹은 내용이 어려워서 누군가의 설명 없이는 읽기가 힘든 것, 읽지 않는 것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이 있지만 그만큼의 변명도 허용되는 것, 그런 것이 고전인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고전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현대 사회 문제의 발생 원인을 알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우리보다 앞선 세대를 살았던 이들의 지혜에 도움을 청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고민의 벽에 부딪혔을 때 지난 세기 현인들의 가르침이 그 벽을 넘어갈 사다리를 제공해줄 것이다. 고전 읽기는 한 번 읽고 버려지는 시간 죽이기가 아니다. 읽을 때마다 고전은 우물 안 개구리 같았던 시야를 넓혀주고 오래도록 곰삭아 진한 맛을 내듯 우리의 사유를 풍성하게 해준다..
고전이란 이런 것 같다. 읽어야 하는데 쉽사리 손이 가지 않는 것, 혹은 내용이 어려워서 누군가의 설명 없이는 읽기가 힘든 것, 읽지 않는 것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이 있지만 그만큼의 변명도 허용되는 것, 그런 것이 고전인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고전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현대 사회 문제의 발생 원인을 알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우리보다 앞선 세대를 살았던 이들의 지혜에 도움을 청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고민의 벽에 부딪혔을 때 지난 세기 현인들의 가르침이 그 벽을 넘어갈 사다리를 제공해줄 것이다.

고전 읽기는 한 번 읽고 버려지는 시간 죽이기가 아니다. 읽을 때마다 고전은 우물 안 개구리 같았던 시야를 넓혀주고 오래도록 곰삭아 진한 맛을 내듯 우리의 사유를 풍성하게 해준다. 양식의 곳간이 비면 열심히 일해서 쌀가마니를 차곡차곡 쌓듯, 마음의 곳간이 비면 고전 읽기를 통해 지혜의 깊이를 다져가야 한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커리어앤피플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