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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분야 장래 예측에 관한 통찰력

피터 드러커는 앨빈 토플러, 톰 피터스와 함께 세계 경영 3대 석학 중의 한 명으로 꼽히는 역사에 남을 전설적인 인물이다. 1909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출생했으며, 2005년 타계할 때까지 그는 경영학계에 수많은 업적과 발자취를 남겼다. 사후에도 그는 여전히 학계에 영향력을 가진 인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지금은 일반화된 수많은 경영학 이론 및 용어들이 그가 처음 주장한 것이다. 드러커의 ‘당시에는 생소했지만’ 지금은 마케팅 분야에서 널리 인정받고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그의 이론들의 뛰어난 ‘인사이트(통찰력)’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드러커가 ‘판매 담당자는 고객을 감화시켜 조직이 이미 제조한 제품을 사게 하고, 마케터는 고객의 요구를 발견해 조직에 영향을 주고 그것을 새롭게 만들도록(생산토록..
피터 드러커는 앨빈 토플러, 톰 피터스와 함께 세계 경영 3대 석학 중의 한 명으로 꼽히는 역사에 남을 전설적인 인물이다. 1909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출생했으며, 2005년 타계할 때까지 그는 경영학계에 수많은 업적과 발자취를 남겼다. 사후에도 그는 여전히 학계에 영향력을 가진 인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지금은 일반화된 수많은 경영학 이론 및 용어들이 그가 처음 주장한 것이다.

드러커의 ‘당시에는 생소했지만’ 지금은 마케팅 분야에서 널리 인정받고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그의 이론들의 뛰어난 ‘인사이트(통찰력)’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드러커가 ‘판매 담당자는 고객을 감화시켜 조직이 이미 제조한 제품을 사게 하고, 마케터는 고객의 요구를 발견해 조직에 영향을 주고 그것을 새롭게 만들도록(생산토록) 한다는 것’이라며 판매와 마케팅을 구분하고, ‘기업의 목적은 이익이 아니다.’라고 단언했다고 소개한다. 그렇다면 드러커가 중시한 것은 무엇일까? 그 답은 바로 ‘고객 창조(Customer Creation)’이다.

드러커가 헬스케어 산업의 태두나 지식노동자의 탄생과 중요성도 일찍이 예상했고, 또 ‘경영진과 노동자 양측의 욕심이 결국 커다란 사회 문제를 야기할 것’이라 경고했다. 아울러 드러커가 ‘모든 비즈니스의 기초는 마케팅과 이노베이션이고, 이노베이션은 마케터들이 습득해야 할 핵심 요소다’라며 이노베이션을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으로 언급했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커리어앤피플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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