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기업들은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력한 진리를 깨달았다. 그것은 바로 고객들을 늘 유일무이하고 특별한 존재로 대우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고객 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더욱 촉발시킨 요인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이다. 오늘날은 트위터나 블로그의 글 한 줄, 또는 유튜브 동영상 하나 때문에 잘나가던 기업이 하룻밤 사이에 쓰러지는 일이 벌어지곤 한다. 따라서 회사는 고객들을 정당하게 대우하고, 그들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그들이 맞닥뜨린 어려움을 해결해주어야 한다. 또한 고객들의 이익을 최대한으로 보호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업무 처리 정책과 과정 그리고 실행을 촉구함으로써 다른 회사와의 경쟁에서 궁극적인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의 질이 높다고 평가되는 회사일수록 고객들을 더 오랫동안 유지하며,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의 지출이 적고 더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커리어앤피플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